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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-패스 환급받는 방법 알아볼게요
K-패스란?
정기적으로 시내/마을버스, 지하철, 광역버스, GTX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의 이용비를 다음달에 일부 지원(돌려주는)하는 교통카드 종류입니다. (고속, 시외, 공항버스, KTX-SRT 등은등은 제외)
2024년 올해 5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.
지원대상은?
- 만 19세 이상 국민 중 한 달에 15번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
- ※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외국인도 회원가입 가능합니다.
- ※ 외국인 등록번호로 주소 등을 확인할 수 없다면, "홈페이지"로 가입 가능합니다.
서비스 내용
- 한달에 15번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했다면 이용한 비용의 일부를 다음 달에 돌려줍니다.
- ※ 일반 20%, 청년(19~34세) 30%, 저소득 53% 환급 지원
- 매월 1일~말일 이용금액의 60번까지 해당하는 비용의 일부입니다.
- 신용카드는 다음달 결제대금에서 차감되고요, 체크카드는 연결된 계좌로 환급받아요~
- 한 달에 5만원 사용했다면 일반은 만원, 청년은 15,000원, 저소득층은 26,500원 돌려받아요.
신청방법?
-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K-패스 카드를 찍고 한 달에 15번 대중교통을 탔다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.
- K-패스 카드를 발급받아 회원가입 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.
- K-패스 카드는 내가 사용하는 카드사에서 발급받으면 됩니다.
- K-패스 공식 앱이나 누리집(korea-pass.kr)에서 회원가입 할 때 카드번호를 등록합니다.
- 이미 알뜰교통카드를 갖고 있다면 알뜰교통카드 앱이나 누리집(alcard.kr)에서 회원전환만 해주면 됩니다. (2024년 6월 30일까지만 전환되고 이후는 K-패스 신규 등록 필요해요)
전화문의
- K-패스 고객센터 : 031-427-4415
- 국토교통부 : 1599-0001
관련 웹사이트
- K-패스 고객센터 : http://korea-pass.kr/ (적립금이나 개인이용내역 확인)
- 국토교통부 : https://www.molit.go.kr/
2024.06.07 - [일상] - 청소년상담 1388 채팅 상담도 가능할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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